[국회도서관, 법률 뉴스레터 『World & Law』 발간]
전 세계 법률정보를 쉽고 편리하게 찾는다··· 『World & Law』
『World & Law』 격주로 새로운 법률소식 메일링 서비스
정치, 경제, 사회 등 국가의제 중심으로 맞춤형 콘텐츠 제공
국회도서관은 1월 26일 세계의 법률을 한 곳에서 알기 쉽고 편리하게 찾아볼 수 있는 법률 뉴스레터 『World & Law』를 발간했습니다.
『World & Law』는 시의성 있는 국내외 법률정보를 현안 중심으로 큐레이션하여 입체적으로 구성한 온라인 발간물로 격주로 새로운 소식을 메일링 서비스하고 있습니다.
경제안보관련 법률을 중심으로 구성된 창간호 ‘국가안보가 위협받는다고?’에서는 2021년에 제정된 영국의 「국가안보투자법」을 소개하면서 최근 들어 미국의 반도체 공급망 재편문제와 중국발 요소수 대란 등 경제위기 속에서 각국의 산업 전반을 보호하기 위한 조치 움직임 등을 반영했습니다.
2월 16일 발간한 제2호 ‘착한 기업이 돈을 번다고’에서는 인권을 보호하면서 기업의 지속가능한 성장, 사회적 책임 이행을 추진하는 주요국의 조치들을 소개하였습니다. 특히 2021년에 제정된 독일의 「공급망실사법」을 중심으로 미국, 영국, 프랑스, 네덜란드의 법률과 관련 뉴스들을 수록했습니다.
이 밖에 이용자들이 재미있게 읽을 수 있도록 국회도서관에서 선정한 정책자료와 유튜브, 간단한 상식정보까지 수록했습니다.
그동안 개별적으로 제공하던 정보를 주제별로 한 곳에 묶어 제공하는 패키지서비스인『World & Law』는 앞으로도 정치, 경제, 사회 등 국가의제를 중심으로 발빠르게 맞춤형 콘텐츠를 제공해 나갈 계획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