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하나를 새로이 출발하고 새로이 쌓아간다는 심정과 자세로 과욕이나 성급함을 버리고 천릿길에 들어선 황소처럼 쉼 없이, 조금도 쉼 없이, 오로지 앞을 향해 한 걸음 한 걸음 나아가야 할 것이오.” 홍영표 국회의원 추천도서
“꿈은 가상으로 끝나는 허무한 희망이 아니다. 꿈은 현실 세계로 침투하고 마는 아주 강력한 힘이다. 결국 꿈이 현실을 만들어 낸다.” 이상직 국회의원 추천도서
“저자는 책을 통하여 존재(being), 느낌(feeling), 앎(knowing)의 세 단계에 대하여 집중한다. 이것은 인간의 발달과정과도 같다. ‘존재’는 모든 생명체의 등장 그 자체를 뜻하고, ‘느낌’은 외부와 내부의 변화를 감지하는 능력을 뜻한다. 이러한 느낌들을 통할하는 의식체계가 곧 ‘앎’이라는 단계로 나아간다는 것이다. 여기에서 ‘앎’이란 ‘깨달음’이다.”
“많은 이들에게 로스차일드라는 이름은 한 번쯤은 들어봤을 정도로 익숙하다. 하지만, 대개는 서양의 돈 많은 부자 정도로만 인식할 뿐, 어느 나라 사람이고 어떻게 큰돈을 벌었으며, 지금은 무슨 일을 하는지 등 그에 대해서는 잘 알려져 있지 않다. 로스차일드는 JP모건이나 리먼 브러더스에 비해 지명도는 낮지만 적어도 금융산업의 개척과 발전이라는 점에서 보면, 그 무게감이 현격히 다르다. 이 책의 부제가 ‘금융자본주의의 창시자’로 되어 있는 것도 이와 무관하지 않을 것이다.”
"와인을 따르는 순간 시작되는 와인 오디세이아 : 프랑스편』은 와인잔을 흔들면 흔들수록 와인 맛이 좋아지는 것처럼, 읽으면 읽을수록 와인 여행으로 힐링하는 방법을 알려주는 지침서이다. 와인잔에 흘러내리는 눈물 속에서 희로애락을 느끼며, 인생의 고뇌를 대물림하는 와인처럼 책 속에서 삶의 풍요로움을 즐길 수 있다. 우리 삶처럼, 와인 속에는 진실이 있고 인생이 있다!"
“이 책이 강조하고 있듯이 진정한 자유민주주의 여부는 이러한 겉모양만으로 판단할 수 없으리라. 최근 앙겔라 메르켈 독일 총리의 퇴임식 장면이 대통령 선거를 앞둔 우리 현실과 겹치면서 내 마음은 무거워진다. 우리의 현실에 대한 이러한 깨달음은 이 책이 나에게 주는 가장 좋은 선물이자 교훈이 아닌가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