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요한 정보가 있으신가요? 국회도서관 소장정보부터 전자자료까지 다양한 지식정보를 검색하실 수 있습니다.
의정활동에 필요한 자료를 어디서 찾을지 고민되셨다면, 입법 지원서비스 메뉴를 확인해보세요. 국회도서관에서 제공하는 의회·법률정보부터 AI 분석까지, 국회의 입법 활동을 뒷받침하는 전문정보를 모았습니다.
어떤 책을 읽을지 고민되시나요? 국회의원 추천도서부터 전문가 서평, 북 큐레이션과 전자책·오디오북까지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책과 함께하는 지식문화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국회도서관을 처음 이용하신다면 이용자마당을 확인해보세요. 이용 시간과 자료실 안내 등 도서관 이용에 필요한 정보와 각종 신청·참여 서비스를 확인하고 편리하게 이용하세요.
국회도서관은 어떤 일을 하고 있을까요? 국회도서관의 역사와 역할, 조직 및 주요 업무부터 대외활동까지 국회도서관의 모든 것을 한눈에 살펴보실 수 있습니다.
전체메뉴
책이야기
새로 들어온 책
금주의 신간
국회도서관에 입수된 신간자료 정보를 주 1회 제공합니다. (자료조직과 : 02-6788-4226)
하버드·노스웨스턴·뉴욕대 등에서 ‘교수를 가르치는 교수’로 불리는 저자가 ‘최고의 교육’의 본질을 탐구한다. 성적 중심의 교육을 넘어, 삶을 변화시키는 과정으로서의 배움을 재정의하며, 배움의 목적이 점수가 아닌 성장임을 강조한다. 학습자의 사고를 자극하고 스스로 생각하게 만드는 교수법을 제시한다.
1. 먼저, 교육이란 무엇인가훌륭한 교육이란 무엇인가?│가르침의 본질을 찾아서│본격적인 연구의 시작│강의 평가는 그저 호감도 평가가 아닐까?│여섯 가지 질문│자신의 길을 찾아 나서라2. 어떻게, 무엇을, 왜 배우는가시험 점수가 학습 결과를 대변할 수 있을까?│지식만으로는 부족하다│어떤 과목에서든 통하는 학습의 기본 개념 네 가지│무엇이 학생들을 시들시들하게 만드는가?│학습 내용과 실생활을 연결하라│적극적이거나, 전략적이거나, 회피적인 세 가지 학습자 유형│학생들은 어떻게 배워야 하는가│교육은 어때야 하는가3. 묻고, 경험하고, 깨닫게 하라수업에 앞서 스스로에게 질문할 것│강의를 준비할 때 생각해야 할 열세 가지4. 학생들은 기대하는 만큼 자란다믿음이 학생을 변화시킨다│허들을 뛰어넘는 방법│수업 계획서의 핵심 요소│좋은 피드백의 자세│성적이 낮은 학생을 우등반으로│가르침은 가능성을 믿는 일이다│논리력을 키워 주는 열 가지 체크리스트│우리는 인간을 가르친다5. 어떤 수업이 효과적인가강의는 정말 도움이 안 될까?│성공적인 수업의 일곱 가지 원칙│수업에서 말하기는 얼마나 중요한가6. 학생은 어떻게 대해야 하는가관심이 학생을 바꾼다│교육자가 갖춰야 할 태도│학생을 믿어라│잘 가르치는 사람은 학생의 어려움에 공감한다│실패를 대하는 방법│끝없는 관심으로 가르쳐라7. 평가는 어떻게 해야 하는가평가는 가르침을 비추는 거울이 되어야 한다│가산점과 감점 제도, 학생들에게 동기부여가 될까?│학생을 잘 알아야 좋은 결과가 따라온다│시험은 어떻게 활용해야 할까?│나는 어떻게 가르치고 있는가?│학생 평가에서 무엇을 느껴야 하는가?│더 나은 학습 평가 체계에필로그 훌륭한 교육자로부터 무엇을 얻을 수 있는가부록 연구에 관하여색인감사의 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