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닫기

입법서비스

  1. 홈
  2. 입법서비스
  3. 국회의원·입법부
  4. 국회·국회의원 보도자료

국회·국회의원 보도자료

국회·국회의원 보도자료 상세화면으로 제목, 기관명, 보도일, 첨부파일로 구성
제목
전국체전 북한선수단 초청 결의안 대표발의
기관명
조배숙 국회의원
보도일
2018-05-08
첨부파일
- 민주평화당은 당론채택, 민주당 우원식, 정의당 노회찬 원내대표 등 초당적인 공동발의!  -
- 익산에서 열릴 제99회 전국체육대회에 북한 선수단 초청하여 남북 문화교류 극대화 추진!-

전북 익산 출신인 민주평화당 조배숙 대표가 제999회 전국(장애인) 체육대회에 북한선수단을 초청하는 내용을 담은 결의안을 국회에 제출했다.
조 대표는 8일, “제99회 전국(장애인)체육대회에 북한 초청 등 지속적인 남북 교류·협력 확대를 통한 한반도의 항구적 평화 정착을 위한 결의안”을 대표발의했다. 민주평화당이 당론으로 채택한 이 결의안에는 민주당과 정의당도 각 원내대표가 공동발의에 참여했다.

조 대표는 지난달 20일 전북에서 개최된 민주평화당 중앙선대위 회의에서 전국체전 북한팀 초청 추진의사를 밝힌데 이어 남북정상회담 과정에서도 박지원 의원 등 복수의 관계자들을 통해 이미 북한 측에 전국체전 참가를 요청한 바 있다. 또한 결의안을 제출하기에 앞서 지난 4일 최종적으로 조명균 통일부 장관을 만나 의안을 전달하고 조 장관으로부터 정부차원에서 적극적으로 추진하겠다는 의지를 확인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결의안은 남북교류의 확대를 위해 국회가 모든 노력을 다할 것과 익산에서 개최되는 제99회 전국체전에 북한선수단이 참가할 수 있도록 국회가 적극 지원하는 동시에 정부와 북한당국이 협의할 것을 촉구하는 2가지 사항으로 구성되어 있다.

조배숙 대표는 “비핵화의 물꼬를 튼 평창올림픽은 한반도 평화 구축을 위한 남북교류의 중요성을 입증했다.”며 “평창의 감동이 오늘 10월 익산에서 개최되는 전국체전으로 이어져 민족화해를 위한 지속적 남북교류의 문이 활짝 열리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국회·국회의원 보도자료 상세화면으로 이전글 다음글로 구성
이전글
다음글
챗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