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닫기

입법서비스

  1. 홈
  2. 입법서비스
  3. 국회의원·입법부
  4. 국회·국회의원 보도자료

국회·국회의원 보도자료

국회·국회의원 보도자료 상세화면으로 제목, 기관명, 보도일, 첨부파일로 구성
제목
조경태 의원, 중국 판호문제 2차 1인 촛불시위 예정
기관명
조태경 국회의원
보도일
2019-11-05
첨부파일
조경태 의원, 중국 게임 판호(유통허가권) 문제 관련 중국대사관 앞 1인 촛불시위(2차) 예정

자유한국당 최고위원 조경태 의원(부산 사하구을, 4선)은 5일(화),
중국 게임 판호(유통허가권) 문제와 관련하여 주한 중국대사관 앞에서 중국정부의 각성을 촉구하는 두 번째 1인 시위를 펼칠 예정이다.

앞서 지난 10월 25일, 중국대사관 앞에서 1인 시위를 펼쳤던 조경태 의원은 이번 2차 시위를 1인 촛불시위로 진행한다고 밝혔다.

판호는 중국 내 게임 출판‧운영에 필요한 허가권으로 판호 발급 심사를 통과해야만 중국에서 게임 유통이 가능하다.
중국은 사드 갈등이 불거진 2017년 3월 이후 지금까지 우리나라 게임에 대한 판호를 단 한건도 내주지 않고 있는 반면, 사드의 직접 당사국인 미국과 일본의 게임에 대해서는 중국 진출을 허가하고 있는 등 우리나라 게임에만 중국의 차별이 지속되고 있다.

조경태 의원은 이번 촛불시위를 통해 중국 측에 다시 한 번 강력히 항의하고 태도 변화를 촉구할 예정이다.

조경태 의원은 “우리 게임산업에 대한 중국의 무책임한 차별로 인해 우리나라 게임산업은 수 조원의 피해를 입고 있으며, 이는 우리나라 청년일자리 문제와도 직결되는 사안이다”면서, “우리나라 게임산업만 차별하고 있는 중국의 행태는 세계 2위의 경제대국이자 세계무역기구 회원국이 벌이고 있는 자유시장 파괴 행위다”고 지적했다.

이어, “중국측의 성의있는 태도변화가 있을 때까지 1인 시위를 지속적으로 펼쳐나갈 예정이다”며, “우리 정부도 중국 눈치만 볼 것이 아니라 대응방안과 대책 등을 조속히 마련해야 한다”고 밝혔다.

【안내】
1인 촛불시위와 관련하여 아래와 같이 안내를 드립니다.
기자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현장취재 및 보도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일시 : 2019. 11. 5.(화) 오후 5시 30분부터~
▣ 장소 : 주한 중국대사관 정문 앞
         (서울 중구 명동2길 27 중화인민공화국대사관)

* 세부내용 관련 문의사항이나 요청사항 있으시면 의원실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조경태 의원실 02-784-6380)

2019년 11월 5일
자유한국당 최고위원 조경태
국회·국회의원 보도자료 상세화면으로 이전글 다음글로 구성
이전글
다음글
챗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