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닫기

입법서비스

  1. 홈
  2. 입법서비스
  3. 국회의원·입법부
  4. 국회·국회의원 보도자료

국회·국회의원 보도자료

국회·국회의원 보도자료 상세화면으로 제목, 기관명, 보도일, 첨부파일로 구성
제목
충남·대전 획기적 발전의 토대가 마련된 혁신도시 지정을 위한 국가균형발전특별법 상임위 소위 통과를 환영한다 [이창수 대변인 논평]
기관명
자유한국당
보도일
2019-11-29
첨부파일
자유한국당은 360만 충남도민・대전시민의 간절한 염원인 담긴 혁신도시 지정을 위한 근거법인 「국가균형발전특별법 개정안」 상임위 소위 통과를 환영한다.
 
충남・대전 혁신도시 지정을 위한 법안통과는 15년 동안 역차별 받아온 충남도민・대전시민의 당연한 권리이자 더 이상 차별받고 피해 받지 말아야 한다는 이들의 간절한 염원이 담긴 결과이다.
 
또한 충남・대전 발전 뿐만 아니라 국가균형발전이라는 대한민국의 발전을 위해서 반드시 관철되고 이루어져야 할 역사적 소명이다.
 
문재인 대통령은 지난달 10일 충남을 방문해 잔뜩 기대를 부풀렸지만, 충남도민・대전시민의 염원인 혁신도시에 대해서는 일언반구도 하지 않고 발길을 돌렸다.
 
한술 더 떠 이낙연 총리는 자유한국당의 대정부 질문 등을 통한 끊임없는 압박과 설득에도 꿈쩍도 않고 부정적인 입장만 표명해 왔었다.
 
이러한 문재인 정부의 부정적 입장으로 인해 충남도민과 대전시민은 현 정부가 충청권을 홀대하고 역차별을 방관하고 있다고 울분을 토해왔다. 그러나 여당은 수십차례 혁신도시지정을 약속했지만 그동안 큰 진전 없이 변죽만 올리는 행태를 보여 왔다.
 
그동안 자유한국당은 이러한 정부와 여당의 행태에 대해 충청권 의원과 당 지도부가 직접 나서 강력한 비판을 하며 국가균형발전을 언제까지 외면할 것인지 문제제기를 했다. 또한, 충남・대전 혁신도시 지정을 위한 법안 통과를 위해서 온 힘을 기울여 왔다.
 
자유한국당은 충남・대전의 획기적 발전의 토대가 될 혁신도시지정을 위해 남은 국회절차가 원만히 진행될 수 있도록 모든 노력을 다할 것이며, 앞으로도 성공적인 지방분권과 국가균형발전을 통해 골고루 잘사는 대한민국을 위해 앞장설 것이다.
 
2019. 11. 29.
자유한국당 대변인 이 창 수
챗봇